본문 바로가기
  • 나는 HOYA, 호야는 경적을 울리지 않는다 다만 빛을 비출 뿐이다
초록바다.../초록바다의 두런두런 ⊙⊙⊙

아름다운 핑계

by 호야의 초록바다 2016. 9. 14.

아름다운 핑계




며느리가 시어머니에게 봉투 하나를 조심스럽게 내밀었다.

"이게 뭐냐?" "온천장에 가셔서 한 이틀 쉬시다가 오시라구요."

"쉬다니? 우리가 뭐 얼마나 고되게 산다고 쉰단 말이냐."

"저이가 석 달에 걸쳐서 조금씩 모은 것으로 마련한 거예요."

시어머니는 시아버지와 함께 다음날 오후 온천장으로 가는 버스에 올랐다.

시어머니가 불쑥 말을 꺼냈다. "녀석두, 기왕 작정한 김에 가족 모두 떠날 수 있도록 준비했으면 얼마나 좋겠수."

남편이 말했다. "우리 둘만 오붓하게 보내라고 기회를 만들어 준 게요."

목적지에 도착해서 들어간 호텔은 대단했다. 준비된 객실은 너무나 화려하고 근사했다.

문 밖에서 슬쩍 들여다보면서, "당신, 저 속에서 잘 수 있을 것 같아요?" "글쎄 …, 그럼 어디서 자야 할까?"

시어머니가 며느리에게 급한 목소리로 전화했다. "네 시아버지 병 나셨다. 빨리 와야 할 것 같다."

"네? 알았어요. 서둘러서 갈게요." 아들 내외가 내려온 건 저녁 7시였다.

법석을 떠는 그들을 안심시킨 후 시내에 잠깐 다녀오겠다면서 노부부는 호텔을 나섰다.

서울로 올라가는 버스에 오른 후 시어머니가 말했다.

"내 평생 오늘 같이 즐거웠던 여행은 처음이에요."

시아버지가 늙은 아내의 손을 잡아주자 시어머니는 손을 빼내지 않았다.

- 낮은 울타리


며느리와 시어머니 간의 아름다운 핑계에 마음이 따뜻해지네요!!!


'초록바다... > 초록바다의 두런두런 ⊙⊙⊙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2017여름 여행^^  (0) 2017.08.22
출산을 앞둔 임산모에게  (0) 2017.05.11
사기꾼과 맹세의 신  (0) 2016.09.03
복수 증오 긍휼  (0) 2016.06.11
아버지란 누구인가?  (0) 2016.05.06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