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  • 나는 HOYA, 호야는 경적을 울리지 않는다 다만 빛을 비출 뿐이다
초록바다.../초록바다

나만의 부끄 취임사

by 호야의 초록바다 2023. 2. 18.

교회 밖에 모르는 내 인생의 목회 여정에 첫 번째 외출이다보니 취임사를 어떻게 해야 할지
이사들을 위한 정성을 담은 점심과 참석 회원들을 위한 과일과 떡 그리고 꽃다발까지 준비해 주신 권사님들에게 감사^^, 자발적으로 주차와 안내 등을 맡아서 수고 해 주신 교우들에게도 감사 감사^^, 봄 기운을 느끼게 하는 따스한 날씨 가운데 행사를 치르게 해 주신 주님께 무한 감사 감사 감사!!!

취임사

 

생명 존중의 가치를 실현하는 안호선 가족 여러분에게 제가 드리고 싶은 말씀은 고맙습니다.” 그리고 자랑하며 다니겠습니다라는 말씀 외에는 드릴 말씀이 없을 것 같습니다봉사자 여러분에 대한 고맙습니다.”와 그 노고를 자랑하며 다니겠습니다를 어떻게 표현해 낼 것인가는 앞으로 이사장으로 저에게 주어진 과제일 것입니다.

 

여러분, 세상이 변해도 변하지 않는 것이 있습니다. 모든 것이 바뀐다할지라도, 우리의 봉사의 방법이 바뀌어도, 바뀌지 않는 것이 있습니다. 한 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해진 것입니다. 그 후에는 심판이 있습니다.

그러므로 잘 죽는 것이 최고의 존엄입니다. 더욱이 하나님의 형상을 따라 지음을 받은 인간의 존엄성은 임종의 순간까지 지켜져야 합니다.

그런데 인간 최고의 존엄을 지키며 임종을 맞이하도록 돕는 일이 호스피스 봉사의 가치라고 저는 생각합니다. 이 최고의 가치, 즉 인간 최고의 존엄을 지켜내는 우리 안호선의 가치가 흔들리지 않도록, 여러분과 함께 하는 이사장이 되겠습니다.

 

그리고 이 자리를 빌어 호스피스란 단어 자체가 생소한 시절에 맨땅에 헤딩하듯 발로 뛰며 땀과 눈물로 열정을 쏟아 내시고, 희생적인 봉사와 기도로 오늘의 안호선의 터를 견고하게 다져 놓으신 김승주 회장님, 그렇게 할 수 있도록 버팀목이 되어 주신 정무웅 이사장님께,  감히 그 노고를 치하하며 감사를 드립니다.

 

물론 두 분은 앞으로도 계속해서 명예 회장이요, 상임이사요 예심 아카데미 원장 등으로, 또 명예 이사장으로 필드에서 함께 뛸 것입니다만 이 분들의 노고가 결코 헛되지 않도록, 안팎의 수많은 도전들이 있다할지라도 굴하지 않고 의연하고도 창조적으로 대처하며 생명의 존엄성을 지켜내는 안호선이 되도록 신임 정태수 회장과 저, 지도위원, 이사, 봉사자 우리 모두 원팀(범벅- 하나로 뭉치다)이 되어 가치 있는 동행을 하십시다.

 

감사합니다.

'초록바다... > 초록바다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장화홈런전  (4) 2023.07.14
패랭이 모자를 쓰지 말아야 하는 이유  (3) 2023.05.01
영천에서 구룡포 찍고 대구로  (1) 2023.02.08
개묘년에는  (0) 2023.01.21
가을의 미혹  (2) 2022.11.05

댓글